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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가는 공단2024·Winter •건강+행복• 우리 공단이 지방공공기관 최초로 ‘인공지능 콜센터’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공단이 도입한 인공지능 콜센터는 공단 대표전화(055-712-0114)를 통해 처리하던 고객 상담업무를 인공지능(AI)이 대체하는 방식이다.공단은 지난 9월 안내서비스 플랫폼과 시나리오를 자체 개발한데 이어 지난 10월부터 LG U+와 공동으로 클라우드 적용 및 생성형 AI 딥러닝(학습)을 실행했다. 이어 지난 11월 테스트 등 시범운영을 거쳐 12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섰다. 인공지능 콜센터에서는 시설 및 프로그램, 이용 요금, 휴관일, 재개장 안내 등 100여개의 고객상담 문의를 AI가 생성 후 실시간으로 답변함으로써 서비스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답변이 어려운 질문의 경우는 AI가 담당자에게 직접 연결해줌으로써 상담 불편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 지방 공공기관 최초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대표전화 상담 서비스, 인공지능(AI)으로 대체시설 및 프로그램휴관일이용요금공단, 공단人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