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저는 어제 가족들(아내, 초1,미취학1)과 같이 진해 해양공원에 놀러를 갔습니다. 오후 1시 30여분쯤 해양 솔라파크에 가보려고 입장을 하였습니다. 요금을 정산하는곳에 가서 보니 창원시민은 할인을 하고 창원시민이 아니면 할인이 안된다고 써져 있더군요. 아내는 신분증이 지참을 하고 있었고 저는 차에 두고 온 상태였습니다. 거기 입장객을 안내하시는 남자분께서 아내는 신분이 있어서 할인이 되고 애들도 할인이 되는데 저는 창원시민이라는 증거가 없어 할인이 안되다는겁니다. 할인이라야 1,000원 정도지만 형편성에 안맞아서 언쟁을 높여 따졌습니다. 아내가 창원시민인데 상식적으로 제가 서울시민이겠습니까? 확인이 안되서 안된다는 겁니다. 그럼 애들은 신분증이 없는데 창원시민으로 왜 해주냐니깐 애들은 부모따라 가는거라 창원시민이 된답니다. 그럼 아내랑 애들은 창원시민이 되고 남편만 딴 지역 사람이라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됩니까? 제가 어제 느낀바로는 이런식으로 창원시에서 돈을 벌려고 하는구나 라고 밖에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창원시민 할인을 하려면 룰을 정해서 하십시요. 성인은 신분증, 애들은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져오라고 하던지요...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오락가락 하지 마시고요. 괜히 좋은 주말 다 망쳐서 갔습니다. 다시는 그분때문에 해양공원에 가고 싶은 생각이 안듭니다. 물론 모든 아내만 주민등록증을 가지고있고 애들과 주민등록증을 안가진 모든 남편들도 그럴겁니다. 그리고 시민이 부당한거에 항의를 하면 제대로 대응좀 해주십시요..똑같은 소리만 반복할거면 그냥 녹음기를 트시고요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 창원시민 요금할인』 에 관한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저희 진해해양공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해 먼저 감사드리며,
할인대상여부 확인을 위해 신분증 확인 절차 과정에서 불편하셨다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저희 해양공원은 「창원시 진해해양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창원시민이면 누구나 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는 조례 제 8조(관람료 등의 감액)의 규정에 따라 솔라타워 관람료는 감면되고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 불편을 느끼신 부분은 고객관리 입장에서 죄송합니다만 또다른 민원인들의
오 남용의 문제가 빈번하여 신분확인을 위한 불가피한 절차인점을 널리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또한, 운영에 있어 방문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좀 더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며, 특히 가족 동반시 신분확인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는지 감면규정 개정 등을 건의토록 하겠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진해해양공원관리소(민원담당 조형근 712-040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실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10. 23.
담당부서 : 창원시설공단 해양공원관리소 (☎ 055-712-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