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방침은 2021년 1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http://www.privacy.go.kr/)에서 검색하여 확인
2. 아래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확인
※ 확인 가능한 항목 : 기관명, 부서명, 업무분야, 개인정보파일명, 운영 근거 및 목적, 항목, 처리방법, 보유기간, 보유수량, 열람요구 처리부서등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명 | 위탁부서 | 수탁기관 | 계약기간 | 계약형태 |
---|---|---|---|---|
0000유지보수 | 000팀 | 000업체 | 20XX.01.01~12.31 | 조달 |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초래하는 경우
1)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2)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3)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심사에 관한 업무
4)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5)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청구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됩니다.
나.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방법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창원시설공단 처리부서를 통해 “오프라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인터넷) | 오프라인(서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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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창원시설공단은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파기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한 후, 파기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 하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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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창원시설공단은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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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있으며, 관련규정 및 법규 등을 준수하도록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www.kopico.go.kr)
나.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번 (privacy.kisa.or.kr)
다.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1301(www.spo.go.kr)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cyberbureau.police.go.kr/)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서명 : 시설정보팀
성 명 : 장만환, 정성민
연락처 : 055-712-0084, 0058
메 일 : manany@cwsisul.or.kr
팩 스 : 055-712-0089
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제1항에 따라 본 기관의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관리합니다.
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설치대수 : 967대(2021년 2월 기준)
※세부장소
붙임
참조
설치위치 : 건물로비, 주차장입구, 승강기 실내 등
촬영범위 : 건물 내외부
다. 총괄책임관, 운영책임관 및 영상정보취급자 지정
총괄책임관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시설정보팀장) 지정
운영책임관 : CCTV 설치ㆍ운영 부서장 지정
영상정보취급자 : 부서별 CCTV 담당자
※각 시설별 운영책임관 및 영상정보취급자 안내 ▶
붙임
참조
라.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촬영시간 : 24시간
보관기간 : 촬영일로터 30일이내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각 시설 관제실
마.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책임관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상기 "다"항 운영책임관 또는 영상정보취급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부서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별지 서식1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합니다.
사.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장치 설치
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12년 3월 28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지체없이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