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기간 : 2023. 4월~8월(서면 및 현지평가)
평가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행정자치부)
평가내용 : 2022 사업년도 공단 경영 실적
평가결과 : 「나」등급
평가현황
구분 | 2001년도 | 2002년도 | 2003년도 | 2004년도 | 2005년도 | 2006년도 | 2007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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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득점) | 나 (81.24) | 나 (85.49) | 라 (77.36) | 다 (79.42) | 다 (77.82) | 가 (86.80) | 가 (89.06) |
구분 | 2008년도 | 2009년도 | 2010년도 | 2011년도 | 2012년도 | 2013년도 | 2014년도 |
등급(득점) | 우수(90.08) | 우수(90.41) | 우수(90.62) | 우수(93.65) | 가 (93.94) | 가 (93.36) | 나 (91.21) |
구분 | 2015년도 | 2016년도 | 2017년도 | 2018년도 | 2019년도 | 2020년도 | 2021년도 |
등급(득점) | 나(92.16) | 가(90.12) | 나(88.89) | 다(80.59) | 나(88.02) | 나(88.10) | 가(90.05) |
구분 | 2022년도 | 2023년도 | |||||
등급(득점) | 다(86.60) | 나(90.78) |
분야별 득점 현황
평가분야 및 항목 | 지표성격 | 배점 | 득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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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속가능경영 | 63 | 57.75 | |
1-1. 리더십 | 15 | 13.18 | |
1-1-1. 경영층의 리더십 | 혼합 | 5 | 4.2 |
1-1-2. 전략경영 | 혼합 | 5 | 4.51 |
1-1-3. 혁신성과 | 혼합 | 5 | 4.47 |
1-2. 경영시스템 | 13 | 11.72 | |
1-2-1. 조직ㆍ인사관리 | 혼합 | 5 | 4.14 |
1-2-2. 재무관리 | 혼합 | 8 | 7.58 |
1-3. 일자리확대 | 6 | 6 | |
1-3-1. 일자리 창출 및 일·가정 양립 | 혼합 | 6 | 6 |
1-4. 사회적 책임 | 29 | 26.85 | |
1-4-1. 소통 및 참여 | 혼합 | 5 | 4.76 |
1-4-2. 윤리경영 | 정성 | 5 | 4.44 |
1-4-3. 재난·안전관리 | 혼합 | 10 | 8.8 |
1-4-4. 지역상생발전 | 혼합 | 9 | 8.85 |
2. 경영성과 | 37 | 33.03 | |
2-1. 주요사업 | 19 | 18.39 | |
2-1-1. 시설유지관리 및 활성화 노력 | 정성 | 6 | 5.39 |
2-1-2. 사업수입 | 정량 | 7 | 7 |
2-1-3. 1인당 시설관리실적 | 정량 | 6 | 6 |
2-2. 경영효율성과 | 10 | 7.91 | |
2-2-1. 대행사업비절감률 | 정량 | 8 | 5.91 |
2-2-2. 노동생산성 | 정량 | 2 | 2 |
2-3. 고객만족도성과 | 8 | 6.73 | |
2-3-1. 고객만족도 | 정량 | 8 | 6.73 |
정량점수 | 49.5 | 44.89 | |
정성점수 | 50.5 | 44.9 | |
가점 | 2.6 | 0.99 | |
계 | '나' 등급 | 100 | 90.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