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로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찾아오신 고객은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안내해 드리고, 고객의 문의사항에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반드시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전달하여 담당자가 요구사항을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즉시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는 1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실 때는 “더 도와드릴 사항은 없습니까?”라고 물어본 후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끝인사를 하겠습니다.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팀 ○○○입니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님, 또는 고객님이라 호칭하겠습니다.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용건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의사에 따라 즉시 연락 가능토록 하겠습니다.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할 것이며, 고객의 의견이 명확히 전달되도록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내용을 반복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용무를 해결해 드린 후 전화를 끊기 전 “더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사항은 없습니까? 라고 물은 후 통화가 끝날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인사 후 고객보다 나중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1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을 하며 검토가 필요한 질의 및 건의사항은 3일 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민원 성격상 처리 기한이 경과할 경우 진행사항 및 지연 사유 등 중간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건의사항에 대한 그 결과에 대해 만족 여부를 바로 체크할 수 있도록 건의사항에 대한 답변과 문자메시지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