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및 약관

신고자 정보

창원시설공단은 신고된 모든 정보와 관련된 신고자의 개인 정보 보호 권리를 소중하게 여기며, 신고자의 명백한 허락 없이는 신고자의 신원을 노출시킬 수 있는 어떤 정보도 자의적으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고자 여러분은 암묵적으로라도 자신의 신원을 드러내지 않는 방식으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유의하십시오. 즉, 신고내용에 포함된 사건이나 사람과 신고자 여러분과의 관계 (지위, 위치 등) 를 밝히지 마십시오.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신분이 노출되어 문제가 발생될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신고자 본인에게 있음을 신고자는 이해하고 인정합니다

신고서 작성

신고자는 신고서를 제출한 기관에게 신고 내용과 정보를 수집, 처리, 저장 및 기타 방식으로 조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게 됩니다. 신고서를 제출함과 동시에 해당 조직의 담당자에게 신고내용이 즉시 전달되므로 신고내용의 수정 혹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신고서 제출 전에 신고자 본인과 관련된 정보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불필요한 내용이 포함되지 않았는지 등을 잘 확인한 후 제출해야 합니다. 신고서를 작성할 때는 본인의 평상시 말투가 아닌 문어체 형식으로 6하 원칙에 의거해 사실만을 정리하여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PC 이용 권장

신고는 인터넷 환경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신고자의 인적사항이나 IP 주소와 같이 신고자의 신분과 관련된 정보는 해당기관에서 파악이 불가능합니다. 단, 신고자가 사용하는 PC, 인터넷 환경 측에서 이용상황감시 등을 위한 특수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접속시간과 신고시간 등을 통해 신고자가 누구인지를 유추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신고자가 접속하는 시스템 운영 방안, 대책 등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알기 어려워 불안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개인 PC,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하여 신고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신고 후 포커페이스 유지

이용약관

신고내용을 알고 있는 사람이 조직 내에서 몇 명 되지 않아 본인이 신고한 것으로 의심을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은 신고하지 않았다고 본인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고하였다는 의심을 받았을 때 평상심을 잃고 신고하였다는 사실을 스스로 밝히거나 그러한 뉘앙스를 풍김으로 해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신고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고, 소위 ‘포커페이스’를 잘 유지하셔야 합니다.

기관 면책조항

창원시설공단은 신고자 여러분이 제출한 신고서를 진지하게 취급하고 있으나 기관 내부사정에 따라서는 무응답, 처리과정 미입력, 처리결과 미입력 등 어떤 행동을 취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신고자는 이해하고 인정합니다. 또한 접수된 신고에 관해 처리 과정이나 결과를 신고자에게 반드시 밝혀야 할 의무를 지지 않으며, 처리과정 및 결과 고지여부에 대한 각 기관의 정책도 해당기관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이 사이트를 통해 접수된 신고서를 진지하게 취급합니다.
- 신고서를 가능한 한 정확하고 진실되게 작성해 주십시오.
- 신고자 여러분이 제출한 신고에 대해 해당 기관이 고지한 처리과정이나 처리결과 등은 신고자본인만 알고 있어야 하며 이를 임의로 배포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신고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확인합니다.
- 신고서에 의도적으로 거짓이나 오도하는 정보를 포함시키지 마십시오.
- 거짓이나 오도하는 정보를 의도적으로 신고하는 행위와 같은 음해성 신고를 하거나 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민.형사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